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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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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육도 2017.04.03 11:36 신고 Wall Extension 어깨 등 엉덩이 말고 허리(기립근쪽) 벽에서 떨어지면 안되는 건가요?
  • 이태봉 2017.02.23 12:45 신고 혼자 운동하려고 하는데 기초부터 체계적인 정보를 찾는게 힘들었는데 감사합니다. 열심히해보겠습니다
  • 초보 2016.11.12 23:11 신고 안녕하세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기본운동 세트간 쉬는시간은 어떻게 정하나요?
  • BlogIcon 1밀리미터 2016.10.20 03:01 신고 오늘 ㄹㄹ웹 오른쪽으로 가버린 글을 보고 멸병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홀로 홈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데, 많은 도전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고마워요.
    앞으로도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유익한 정보와 체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고맙습니다 2016.10.16 23:33 신고 다름이 아니고 제가 어깨가 비대칭 (왼쪽이 올라감) 인데
    이걸 고치는 운동 좀 가르쳐 주실 수 있나요?
    멸병님은 방법을 알고 계실거 같아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 정형외과 종합병원 2016.06.04 06:31 신고 몸에 맞지 않는 운동탓에 몸 여기저기가 아픈 사람입니다.

    한때나마 그런 보기좋은 몸을 가졌지만. 이제는 자기 몸에 맞는 건강을 갖을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손목이나 어깨쪽 스트레칭에서 많은 정보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 김턱 2015.11.25 20:01 신고 한동안 턱걸이에 관심이 많아 진즉에 멸병님의 글들을 참고하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좋은 글 고맙습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턱걸이를 매일 하다시피하여 최대 21개 정도까지 턱걸이를 늘렸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21개 이상은 늘지 않더군요.
    현재까지 틈틈이 턱걸이를 하였지만 갯수는 여전히 21개에서 멈춰있습니다.

    현재는 매일 운동을 할 여력이 없어 점진적 스트랭스 성장을 목적으로 주 2회 웨이트만 하고 있는데요, 주 2회 중에서도 턱걸이 하루 딥 하루씩 하다보니 턱걸이는 주 1회 뿐입니다.
    아무래도 주 1회 가지고는 갯수를 늘리기가 어렵다고 생각되어, 30개를 해보는게 소원이지만 고반복은 잠시 나중으로 미루어 두었습니다. 대신 나중에 고반복할때 도움이 될것 같기도 하고 등 근육 및 어깨, 결합조직 등을 단련하고자 5*5 무게 턱걸이를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1. 현재 기타 웨이트 운동은 매주 점진적으로 무게를 늘리는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무게 턱걸이 또한 매주 무게를 늘리며 반드시 데드행으로 해야하는 건가요?
    아니면 SS방식으로 일정 무게를 몇주동안 고수한 후 증량해야 하나요?

    번외 질문
    1. 추후에 제가 다시 턱걸이 30개에 도전하게 될 때 현재 21개의 벽을 넘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보조운동을 해주어야 할까요?(로우나 컬) 그동안 저는 미해병 30개 턱걸이 프로그램(아실것으로 생각합니다)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21개 까지 올렸습니다. 턱걸이를 늘리기 위해 이두컬이나 로우등의 추가 운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2. 나중에 머슬업도 꼭 하고 싶은데요.(현재는 하지 못합니다) 펄스그립도 어렵지만 멸병님의 턱걸이 혹은 머슬업 영상을 보고 제 생각에 저는 턱걸이 할 때 턱을 지나 목 아래부분까지 당기기는하나 멸병님 처럼 가슴(거의 젖꼭지) 부분 까지 당기기가 어렵던데, 그렇게 많이 당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BlogIcon 멸병 2015.11.26 08:32 신고 1. 8주 동안 훈련에 변화주지 말라고 가이드를 제시한것이고 본인이 경험을 통해서 알아내야 합니다.12주가 될 수도 있고 5주가 될수도 있어요. 중량 하실때 데드행 하면 위험합니다.

    2. 밴드를 이용한 어깨를 뒤로 빼는 가동성 운동과 인버티드로우와 친업을 하시면 됩니다.

    3. 미해병 그런 프로그램은 제생각에 그냥 이렇다 저렇다 평가하기도 좀 그런 프로그램 입니다.
  • 2015.10.11 18:26 비밀댓글입니다
  • 입문자 2015.09.25 09:16 신고 안녕하세요.
    멸병님 글을 보면서 필수조건부터 하나씩 해나가고 있는 입문자인데 우선 좋은 글들을 많이 올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받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바닥 가짜 플란체 팔굽혀펴기 영상을 보면 자세가 할로우가 아니라는 것을 댓글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던데 영상이 잘못된 자세인 게 맞는 건가요
  • BlogIcon 멸병 2015.09.25 09:17 신고 어떤 영상을 말씀하시는건가요?
  • 입문자 2015.09.25 12:45 신고 https://youtu.be/odcPqBOlJhI 이 영상이요
  • BlogIcon 멸병 2015.09.25 12:49 신고 네 잘못됐어요
  • 입문자 2015.09.25 13:31 신고 네 답변 감사합니다
    멸병님 글 덕분에 정말 많은 도움받고있습니다 ㅎㅎ
  • 존경합니다 2015.09.07 23:46 신고 안녕하세요. 어렸을 때부터 성룡 광팬이어서 파쿠르를 비롯한 다양한 덤블링 (마샬아츠) 에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뒤공중회전이 너무 멋있어보여 배우고자 했는데 배울 곳이 없어 동네 합기도 체육관에서 엉성한 자세로 배우곤 했네요. 그 후 체육관련 학과에 진학하여 대학시절 체조를 조금 배우며 자세를 교정하고는 했습니다. 지금은 한 동안 운동을 하지 않아 몸이 많이 약해진 느낌이더라구요. 코어근육이 많이 약해진 느낌..
    우연찮게 홈트레이닝 검색 중에 방대한 자료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며 질문 좀 드릴게요!

    1. 매트 위에서 하는 다양한 아크로바틱 동작을 위한 기초 훈련으로써 멸병님 홈피에 있는 다양한 훈련법 들을 사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까요? 멸병님께선 링운동응 목적으로 홈피를 꾸려나가시는 것 같아서요.

    2. 덤블링 동작과 관련한 자료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멸병님처럼 체계적으로 정리하신 분을 혹시 아신다면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잠자고 있던 운동 본능 일깨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멸병 2015.09.08 12:37 신고 곳곳에 맨몸운동을 좋아하는 분이계셔서 정말 좋네요

    덤블링같은 아크로바틱은 생활체육으로 하기에 한계점이 많아서 아직까지 아무나 접근할수 있는 정리된 정보가 없습니다

    학원에 가서 안전한 장소에서 직접 배우는 방법 밖에는 없네요

    다행히 이런 학원은 많으니 얼마든지 배우실수 있을거게요